캐치! 티니핑의 여덟 번째 에피소드인 '배고플 땐 상상해 봐'는 2020년 5월 14일 방영되었으며 띠용핑이 처음 등장한 에피소드이다. 오늘은 '배고플 땐 상상해 봐'에 대해 알아보자.
'배고플 땐 상상해 봐' 줄거리를 알아보자
오늘 에피소드는 로미와 마야가 하트로즈 베이커리에서 파이를 먹는 모습으로 시작된다. 뒤늦게 도착한 메리루에게 로미는 파이를 같이 먹자고 하는데, 메리루는 지금 배탈이 심하게 난 상태였다. 메리루는 파이를 같이 먹지 못하고 화장실로 뛰어가고 로미와 마야는 메리루를 걱정한다. 다음날 학교에 가니 띠용핑이 나무 위에서 장난을 치는 중인데, 띠용핑은 상대방에게 허상을 보여줄 수 있고 또 자신의 모습도 바꿀 수 있다. 메리루는 배탈이 아직 너무 심해 설사를 하는 상태로 음식을 못 먹는 상태인데 메리루의 책상 위에 갑자기 반짝거리고 맛있어 보이는 파이가 보인다. 메리루는 너무 먹고 싶어 파이를 들어 한입 꽉 깨물어보는데, 이것들이 사실 파이가 아니고 교과서였던 것이었다. 메리루가 당황하며 다시 책상을 보니 이번에는 빼빼로 세 개가 보여서 입에 막 넣어보지만 이것들도 빼빼로가 아닌 연필들이었다. 담임선생님은 메리루가 장난친다고 생각하여 메리루를 혼내지만 로미는 티니핑의 마법이 벌인 일이 아닐까 의심한다. 방과 후에도 띠용핑은 여기저기에서 장난을 치고 있던 중 메리루에게 자꾸 마법을 걸어 배탈이 걸린 메리루를 놀린다. 띠용핑을 잡기 위해 프린세스하트로 변신하는 로미는 메리루에게 달려가는데, 메리루 눈에는 프린세스하트와 함께 달려온 하츄핑이 통닭으로 보인다. 메리루는 하츄핑을 잡아먹으려고 무섭게 달려가고 로미는 정신 차리라며 메리루를 말린다. 프린세스하트는 열심히 띠용핑을 찾으려 하지만 띠용핑은 자신의 모습을 돌멩이로 바꿔 공원에 꼭꼭 숨어있는 상태여서 찾기 힘들다. 하지만 돌멩이 위로 삐쳐 나온 머리를 보고 프린세스하트는 띠용핑을 잡게 된다. 메리루는 시간이 흘러 배탈이 낫게 되어 로미, 마야와 함께 맛있는 빵을 먹게 된다.
띠용핑에 대해 알아보자
띠용핑은 민트색 여성 티니핑으로 오른쪽 머리에는 하트, 왼쪽 머리에는 세입클로버가 달려있다. 소품으로 마술사 모자와 마술봉을 갖고 다니며, 환각마법을 사용하여 상대방이 잠시 허상을 보게 만들 수 있고 자신의 모습을 잠시 바꿀 수 있지만 완벽하게 바꾸진 못한다. 재미있고 엉뚱한 상상하는 것을 좋아하며 상상력을 제한하는 모든 것을 싫어한다.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먹이를 빼앗긴 비둘기에게 돌멩이를 땅콩으로 보이게 허상을 보게 한다든지, 그 비둘기가 공격하려 하자 하늘 저 멀리서 독수리가 나타나는 허상을 보게 만들어 겁먹게 하는 마법을 부린다. 자신이 메리루의 필통으로 위장하여 수업시간에 메리루가 교과서와 연필을 깨물도록 하기도 하고 메리루가 농구할 때 농구공을 햄버거로 보이게 만들어 메리루가 곤란하게 만들기도 한다. 프린세스하트가 띠용핑을 잡으려 할 때는 본인이 엄청 커 져서 하늘에 풍선처럼 붕 뜨는 허상을 보여주지만 하츄핑이 프린세스하트의 정신을 차리게 만들고 프린세스하트는 마법으로 밤송이를 이용해 띠용핑의 엉덩이를 찔러 허상을 사라지게 만들어 땅에 떨어지면서 잡힌다. 띠용핑은 일반핑 중에는 능력이 월등한 편이라 깜빡핑과 함께 자주 호출되는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