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끄러워하지 마~'는 2020년 4월 2일 방영된 티니핑 1기 3화 에피소드이다. 이 에피소드에서는 부끄핑, 메리루 가족이 처음으로 등장한다. 이 글에서는 '부끄러워하지 마!' 에피소드를 알아보려고 한다.
'부끄러워하지 마' 에피소드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어느 날 어떤 차가 이삿집을 가득 싣고 위험하게 숲길을 지나가는데, 그때 반대편에서 달려오던 보라색 티니핑 때문에 깜짝 놀란 이삿짐 차 운전사 아저씨는 급제동하여 차를 멈추며 고양이를 칠 뻔했다며 한숨을 쉰다. 프린세스 하트로 변신한 로미는 부끄핑이라는 이 티니핑을 쫓고 있었는데 부끄핑이 하츄핑에게 마법을 걸자 놓치게 된다. 부끄핑을 잡는 것은 포기하고 일단 로미는 부끄핑을 잡지 못해 화가 난 상태로 빵배달을 한다. 빵배달 중 누가 개를 놓쳐서 잡아달라고 하는데, 로미는 이를 놓치고 어떤 아이가 스케이트보드를 타고 멋있게 지나가다가 개를 잡아주고, 말을 함부로 하는 개주인에게도 당당하게 대답한다. 로미는 그 모습을 너무 멋있다며 빵배달 후 사라언니에게 스케이트보드를 타고 묘기도 부리고 날 수도 있는 멋진 아이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 스케이트보드를 타던 아이가 빵집에 들어오며 서로 자기소개를 하는데, 알고 보니 오늘 로미네 마을로 이사 온 메리루라는 여자아이였고, 로미네 반으로 전학을 오게 된 것이었다. 메리루는 반 친구들에게 자기소개를 하며 아버지는 태권도학원 원장이며 무엇을 좋아하는지 말하는 순간 갑자기 위풍당당하던 메리루는 부끄러워하고 로미는 부끄핑이 학교에 있다는 사실을 눈치채게 된다. 로미는 재빨리 프린세스하트로 변신하여 메리루를 원래대로 되돌려 놓으라고 말하며 스케이트보드 기술을 활용하여 부끄핑을 잡게 된다. 메리루는 원래 모습을 돌아오게 되고, 로미는 메리루에게 잘 지내보자고 말한다.
부끄핑에 대해 알아보자
부끄핑은 보라색 여성 티니핑으로 당근쿠션을 들고다니며 당근쿠션으로 팅클퍼프를 뿌려 상대방을 엄청난 부끄럼쟁이로 만드는 마법을 부린다. 숨바꼭질을 좋아하며 주목받는 것을 싫어한다. 부끄핑은 이목이 집중되면 얼굴이 빨개지는 등 부끄러움을 잘 탄다. 부끄핑은 농구공에 팅클퍼프를 쏴서 농구공이 튀어 오르게 하여 프린세스하트를 공격하는 데 성공하고 도망치지만 결국 잡히게 된다. 2023년 티니핑 어워즈 인기투표에서 1기 일반 티니핑 3위를 차지하여 꽤 높은 인기를 갖고 있다.
메리루와 그 가족에 대해 알아보자
메리루는 초록색 머리를 가진 쿨하고 시원시원한 성격을 가진 보이시한 소녀인데, 부드럽고 상냥한 성격인 마야와는 대비된다. 스포츠를 좋아하며 스케이트보드 타기가 특기이고, 직설적인 말투때문에 오해를 받기도 하지만 여리고 따뜻한 친구이다. 2기인 반짝반짝 캐치 티니핑부터 로미의 정체가 이모션 왕국의 프린세스인 것을 알게 되어 마야와 함께 종종 티니핑을 캐치하는데 도움을 준다. 장래희망은 운동선수이며 취미는 조깅이다. 가족은 태권도장을 운영하는 태권도 관장 아빠, 엄마, 여동생 루카가 있다.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메리루가 로미의 도움으로 길을 찾다가 여동생 루카를 만나 '언니'라고 말하며 메리루가 여자인 것을 로미가 알게 된다.